메뉴 건너뛰기

본당사목

묵동성당의 사목을 소개합니다

본당 사목 목표

묵동성당의 올해의 사목 목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24 본당 사목 목표

"보라, 내가 세상 끝날까지 언제나

너희와 함께 있겠다." (마태오 28,20) 

            우리 묵동성당 공동체는 2024년 한 해 동안 선교에 앞서서 예수님과 인격적 만남과 친교를 먼저 이루고 그것을 이웃과 함께 나누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따라서 본당의 모든 사도직 단체와 모든 활동은 주님을 만나는 데 초점을 맞추어 계획되고 추진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친교는 예수님과의 만남이 기초가 되어야 합니다. 이를 기초로 하여 우리의 시선을 좀 더 넓은 세상을 향하도록 합시다.

교구장님께서 2024년 사목 교서를 발표하시기 전인 2023년 9월 1일 특별 사목 교서로서 “회칙 「찬미 받으소서(Laudato Si)」를 배우고 실천합시다”를 발표하시며, 사목협의회 안에 생태환경분과를 설립하도록 권유하셨습니다. 그러한 취지에서 우리 본당에서도 ‘생명 분과’와 ‘기획분과’를 신설합니다.

두 분과는 서로 긴밀하게 협력하여 우리 묵동성당 공동체에서 생태 환경을 포함한 생명의 문제를 복음에 준거하여 풀어나갈 것입니다.

이제 우리 묵동성당에서는 다음과 같이 2024년도 실천 목표를 정합니다.

 

본당 세부 사목 계획

실천목표

  • 1.  기도 시간을 늘리고, 본당의 기도 프로그램에 참여합니다.
  • 2.  서로의 이름을 불러주고 기억하여 소외 없는 화목한 공동체를 만들어갑니다.
  • 3.  지역사회 안의 자기 자리에서 적극적으로 선교합니다.
  • 4.  생태 환경과 관련된 본당 프로그램에 동참합시다.

       

     기도를 통한 내적 변화는 외적 변화의 원동력입니다. 세상이 어두우면 어두울수록 “빛의 자녀”(요한 12, 36)들은 더욱 빛날 것입니다. 예수님을 만나고, 그 만남이 삶의 변화를 가져오고 그것으로 신앙을 증거 할 때 선교의 효력은 배가 될 것입니다. 우리 신앙 공동체 묵동성당의 모든 구성원이 2024년 한 해 동안에 시노드의 정신을 충실히 살아갈 수 있도록 주님께 은총을 청하며 여러분들 모두의 평화를 빕니다.

 

"보라, 나 이제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리라."

(이사야  65,17)

SCROLL TOP